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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쉽다! 웹팩스

국내 최초 인터넷전화망을 활용하여 기존보다 빠르게 전송됩니다.
팩스기 구입없이 39원(장당)으로 팩스 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서비스 신청시 수신무료)
편리한 팩스 수신 관리로 업무 환경을 바꿔보세요.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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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Biz 웹팩스란?

인터넷과 전화망을 이용하여 팩스기기를 통하지 않고,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서비스

서비스 방식

WEB 방식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개발 없이 LG U+에서 운영하는 Smart SME 웹팩스 웹사이트를 이용하여언제 어디서든
팩스를 송·수신하는 서비스

https://webfax.uplus.co.kr 사이트에서 회원가입/로그인만 하면 쉽게 이용 가능 회원가입

선불 충전 상품과 후불 요금 상품 2가지로 구성

Host FAX (고객 DBMS 연동 서비스)

LG U+가 제작한 호스트 팩스 Client 모듈을 고객 측 기간계(홈페이지, 그룹웨어, ERP 등) 프로그램의 DBMS와 연동

팩스 발송은 물론 송신 결과 값을 고객 측에 전달하여 팩스 업무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

모듈 연결 시 기술 상담이 진행되며, 연동 작업 완료 이전에도 테스트 가능

  • - 고객사 시스템(홈페이지, 그룹웨어, ERP, S/W)과의 LG U+ Client 프로그램과 연동
  • - 모든 OS (java 버전) 및 다양한 DBMS 지원 (MS-SQL, Oracle, MySQL, Informix , DB2 등)
  • - 고객 DB에 입력된 팩스 발송 데이터를 LG U+ 팩스 서버로 전달
  • - 전송된 팩스 문서는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며, 발송된 최종 결과는 연동 DB 및 U+웹팩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패키지 방식

팩스 엔진 서버, 문서 변환 서버 등 사업장 내에 직접 서버를 두고, 인터넷 및 전화망을 통해 팩스를 발신하는 서비스

자세한 견적 문의처 : 고객센터 1544-8007

꼭 확인하세요! 고객센터(1544-8007)로 전화하셔서, 전문 컨설턴트의 안내를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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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SmartSME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서SmartSME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SmartSME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2. Smart SME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 회사가 개인사업자 또는 중?소 규모의 법인사업자를 위하여 인터넷회선 오피스넷, 인터넷전화 기업070, 기업 FMC등 통신서비스와 함께 경영관리, 매출고객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웹팩스, 상거래안심, 메시징, MS메일, MS오피스,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건설ERP 서비스 등 사업경영을 위한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경영관리: 중소기업의 경영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세무회계, 인사급여, 매출관리, 고객관리메시징, 전자세금계산서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매출고객관리: 중소기업의 매출관리, 고객관리메시징,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을 제공하는 매출/고객관리/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전자세금계산서: 기업의 세금계산서, 계산서, 거래명세서를 인터넷을 기반으로 보안, 인증, 전자문서화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보관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메시징 : 인터넷이나 전용선으로 연결된 컴퓨터에서 무선이동통신망을 통해 휴대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실시간 또는 예약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웹팩스: 팩스기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상거래안심 : 전략제휴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사업자가 신규 거래처 확보시 거래처의 신용조회부터 거래처 신용상태 모니터링까지 영업 및 영업관리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신용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MS메일: MS(Microsoft)가 제공하는 메일과 메신저가 결합된 통합메일서비스를 말합니다.

10. MS오피스: MS(Microsoft)가 제공하는 1년, 2년 할부구입 방식의 오피스 기반 통합 업무용 솔루션을 말합니다.

11.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프랜차이즈 본점과 가맹점포 간의 매장 운영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건설ERP: 중소건설업체의 인사와 노무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된 건설전용 ERP서비스를 말합니다.

13. 요금납입책임자 :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회사에 납입 해야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명의자인 이용고객이 요금납입책임자가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고객과 타인은 회사에 대하여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내용이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이용고객에게는 e-mail,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고객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관계법령 및 개별 서비스 약정과 함께 적용됩니다.

2. 제1항에서 정한 개별 서비스 약정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은 규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통신 상품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장 계 약 체 결


제 1 절 통 칙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서비스 이용요금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서비스 홈페이지(http://smartsme.uplus.co.kr)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및 장비의 정기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 동안 서비스 제공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 단서의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정지되는 기간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여야 하고, 서비스 제공이 정지되는 기간과 그 사유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미리 게시하여 이용고객에게 공지합니다.


제 2 절 이 용 계 약


제6조 (이용계약 성립)


이용계약은 고객이 서비스 홈페이지(http//smartsme.uplus.co.kr)를 통하여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


①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본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내에서 공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서명을 통하여 서비스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인)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고객의 신원이 명확치 아니하거나, 신청 내용이 허위 또는 불명확한 경우, 기타 이용신청을 거절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신청고객이 제12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한 전력이 있거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이에 해당한다고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역 무 제 공 및 이 용


제 1 절 통 칙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제5조 제2항 및 제12조 에서 규정하는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회사에 책임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이용고객이 요금을 체납하여 그 추심을 위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0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 (이용고객의 책임)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사용자ID또는 비밀번호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사용자 ID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비추어 부적합한 경우

3. 기타 변경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만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등 관리상의 과실에 의하여 발생되는 오사용 및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이 용 제 한


제12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0조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타인의 사용자ID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 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11. 이용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제13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에 대한 심사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고객의 신청에 의하여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계약변경 및 해제/해지


제14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사항에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지

나. 청구지 주소, 자동이체계좌, 신용카드 자동이체 변경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이용계약기간 만료이전에 계약기간을 단축하여 변경하는 경우에는 계약 만료전 해지를 한 것으로 간주하여 제28조 제2항에 따라 기간약정 할인액 반환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고객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 17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계약의 갱신)

정기이용계약 만료시 30일전까지 새로운 이용계약의 체결이 없으면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특별한 의사표시가 있을 때까지 이전의 이용계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17조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등으로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① 신청자가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이용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웹사이트에서 해제 또는 해지신청을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합니다. 이 경우 이용고객은 이용이 중단될 때까지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2조 제2항의 서비스 이용제한사항을 위반하여, 제13조에서 규정한 이용정지 예정일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의해 해제,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이 SmartSME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 유지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해지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이용고객의 DataBase를 보관합니다.


제 7 장 요 금 등


제 1 절 통 칙


제19조 (요금의 종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비 : 이용고객이 서비스 신청 후 솔루션 설치 및 이용법 교육 대가로 납입하는 요금으로 최초 1회에 한하여 납입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시에는 다시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기본료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ID당 부과되는 요금으로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1개월간의 사용료로 하며, 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1개월을 채우지 못한 경우에는 기본료를 해당월의 일수로 균분한 금액에 사용일수를 곱하여 요금을 계산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변경일 또는 해지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합니다.

3. 추가이용료: 이용량에 따라 부과되는 종량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기본 제공량을 초과해서 사용하는 경우 초과사용량에 대하여 부과되는 요금

4. 교육비: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회사에 별도의 교육을 신청하는 경우, 교육의 대가로서 부과되는 요금


제20조 (이용요금의 계산방법)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서비스 또는 솔루션에 해당하는 제19조의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경우에 개별서비스 또는 솔루션에 해당하는 요금의 종류 및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③ 제28조에 따라 할인을 받는 경우에는 할인률이 적용되어 최종 산정된 금액을 월 사용료로 합니다.


제 2 절 요금 등의 청구 및 납입


제21조 (요금의 납입청구)

① 회사는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다만, 즉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의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청구서를 발송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의 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요금의 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등의 일괄납입 신청이 있고 일괄납입을 허용할 필요가 있는 고객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해 청구된 이용요금이 회사가 정한 납기일에 납부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미납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즉시 납입되어야 하는 요금이나, 1회성으로 발생한 요금 등 요금청구서의 발송이 필요하지 않은 요금의 경우에도 이를 익월요금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고,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이를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요금납입책임자)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명의자인 이용고객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승낙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하여 요금납입책임자로 된 타인은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이 약관에 따른 납입의무를 이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3조 (요금의 납입의무)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조치를 당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기간 동안의 사용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다만, 즉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이나 1회성 납부 요금 등 사용기간과 관계 없는 요금에 대하여는 이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3 절 면탈 및 체납요금등의 징수


제24조 (불법면탈요금의 징수)

①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고의적으로 서비스의 요금을 면탈한 행위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위약벌로써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이 경우 위약벌의 청구는 제14조 제2항의 할인반환액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면탈요금의 징수에 관하여는 제21조(요금의 납입청구) 내지 제23조(요금의 납입의무)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25조 (체납요금등의 독촉)

①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고객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최고할 때에는 독촉장 발부시 납입기일을 다시 지정합니다.


제26조 (가산금의 부과)

① 이용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서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제 4 절 요금 등의 할인 및 반환


제27조 (요금의 할인)

① 회사는 이용요금에 대해 할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 방법은 별표 제1호(요금 할인표)와 같습니다.

② 기간을 약정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기간 약정으로 인하여 할인혜택을 받은 경우, 해당 고객이 약정기간 만료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호에 의해 산정한 금액을 반환(기간약정 할인액 반환금)하여야 합니다.


1. 기간약정 할인액 반환금=(할인전 월사용료x사용개월수)x(계약기간할인율-사용기간할인율) 단, MS오피스는 잔여기간 요금 전체

2. 제1회의 사용개월수는 15일에서 반올림하여 산정합니다.


제28조 (요금의 반환)

①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계속 24시간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기간 동안의 일수에 상당한 서비스 사용료를 반환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과오납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하고, 이러한 과오납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자를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그 차액에 대하여 익월 요금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뜻을 미리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제29조 (이의신청)

①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청구서 수령일로부터 1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장 손 해 배 상 등


제30조 (서비스 이용 장애로 인한 손해배상액의 예정)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이러한 사정을 지체 없이 통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받은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재개를 위하여 신속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에는 이 사실을 해당 고객에게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의 통지를 받은 때로부터 4시간 이내에 해당 고객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조치하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고객에게 최근 3개월간의 평균이용요금을 일할계산한 금액에 제1항의 통지가 있은 날로부터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손해배상액으로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다.


1.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2.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현재의 기술수준으로 해결불가능한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⑤ 이용고객의 책임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해당고객의 통지없이 회사가 알게 된 경우에도 회사가 이를 알게 된 때에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것으로 간주하여 동조의 규정을 적용한다.

⑥ 동조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였음을 통지한 사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기재한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한다.

⑦ 동조의 손해배상액청구는 제1항의 사유가 발생하여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아니하면 시효로 소멸합니다.


제31조 (손해배상의 청구)

제32조가 적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본 약관상의 의무불이행 등 당사자 일방의 귀책사유 있는 행위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에 대하여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32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임의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전용회선을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발생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33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9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제1호 요금 할인표


1. 요금자동이체할인


○ 적용대상 : 서비스 이용고객 중 사용ID별 적용

○ 할인대상 : 자동납부를 이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는 이용고객

○ 할인 대상요금: 월 사용료

○ 할인율 : 1%

○ 할인 적용 방법

- 자동이체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익월부터 자동이체 적용,

- 자동이체처리가 납기일 내에 완납된 경우 자동이체금액의 1% 금액을 익월 요금에서 할인

- 자동납부고객이 미납하거나, 자동납부를 이용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에는 적용치 아니합니다.


2. 기간약정할인


○ 적용대상 : 서비스 이용고객 중 사용ID 별 적용

○ 할인대상 : 기간약정을 선택하여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는 이용고객

○ 할인 대상요금: 기본료, 추가이용료,

○ 할인율 : 1년(3%), 2년(5%), 3년(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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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신청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SmartSME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서SmartSME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SmartSME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2. Smart SME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 회사가 개인사업자 또는 중?소 규모의 법인사업자를 위하여 인터넷회선 오피스넷, 인터넷전화 기업070, 기업 FMC등 통신서비스와 함께 경영관리, 매출고객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웹팩스, 상거래안심, 메시징, MS메일, MS오피스,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건설ERP 서비스 등 사업경영을 위한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경영관리: 중소기업의 경영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세무회계, 인사급여, 매출관리, 고객관리메시징, 전자세금계산서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매출고객관리: 중소기업의 매출관리, 고객관리메시징,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을 제공하는 매출/고객관리/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전자세금계산서: 기업의 세금계산서, 계산서, 거래명세서를 인터넷을 기반으로 보안, 인증, 전자문서화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보관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메시징 : 인터넷이나 전용선으로 연결된 컴퓨터에서 무선이동통신망을 통해 휴대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실시간 또는 예약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웹팩스: 팩스기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상거래안심 : 전략제휴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사업자가 신규 거래처 확보시 거래처의 신용조회부터 거래처 신용상태 모니터링까지 영업 및 영업관리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신용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MS메일: MS(Microsoft)가 제공하는 메일과 메신저가 결합된 통합메일서비스를 말합니다.
10. MS오피스: MS(Microsoft)가 제공하는 1년, 2년 할부구입 방식의 오피스 기반 통합 업무용 솔루션을 말합니다.
11. 프랜차이즈 운영관리: 프랜차이즈 본점과 가맹점포 간의 매장 운영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건설ERP: 중소건설업체의 인사와 노무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된 건설전용 ERP서비스를 말합니다.
13. 요금납입책임자 :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회사에 납입 해야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명의자인 이용고객이 요금납입책임자가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고객과 타인은 회사에 대하여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내용이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이용고객에게는 e-mail,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고객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관계법령 및 개별 서비스 약정과 함께 적용됩니다.
2. 제1항에서 정한 개별 서비스 약정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은 규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통신 상품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장 계 약 체 결

제 1 절 통 칙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서비스 이용요금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서비스 홈페이지(http://smartsme.uplus.co.kr)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및 장비의 정기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 동안 서비스 제공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 단서의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정지되는 기간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여야 하고, 서비스 제공이 정지되는 기간과 그 사유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미리 게시하여 이용고객에게 공지합니다.

제 2 절 이 용 계 약

제6조 (이용계약 성립)
이용계약은 고객이 서비스 홈페이지(http//smartsme.uplus.co.kr)를 통하여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
①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본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내에서 공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서명을 통하여 서비스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인)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고객의 신원이 명확치 아니하거나, 신청 내용이 허위 또는 불명확한 경우, 기타 이용신청을 거절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신청고객이 제12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한 전력이 있거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이에 해당한다고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역 무 제 공 및 이 용

제 1 절 통 칙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제5조 제2항 및 제12조 에서 규정하는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회사에 책임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이용고객이 요금을 체납하여 그 추심을 위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0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제5조 제2항 및 제12조 에서 규정하는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회사에 책임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이용고객이 요금을 체납하여 그 추심을 위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이용고객의 책임)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사용자ID또는 비밀번호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ID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사용자 ID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비추어 부적합한 경우
3. 기타 변경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만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사용자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등 관리상의 과실에 의하여 발생되는 오사용 및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이 용 제 한

제12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0조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타인의 사용자ID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 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11. 이용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제13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에 대한 심사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고객의 신청에 의하여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계약변경 및 해제/해지


제14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사항에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지나. 청구지 주소, 자동이체계좌, 신용카드 자동이체 변경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이용계약기간 만료이전에 계약기간을 단축하여 변경하는 경우에는 계약 만료전 해지를 한 것으로 간주하여 제28조 제2항에 따라 기간약정 할인액 반환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고객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 17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계약의 갱신)
정기이용계약 만료시 30일전까지 새로운 이용계약의 체결이 없으면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특별한 의사표시가 있을 때까지 이전의 이용계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17조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등으로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① 신청자가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이용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웹사이트에서 해제 또는 해지신청을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합니다. 이 경우 이용고객은 이용이 중단될 때까지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2조 제2항의 서비스 이용제한사항을 위반하여, 제13조에서 규정한 이용정지 예정일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의해 해제,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고객이 SmartSME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 유지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해지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이용고객의 DataBase를 보관합니다.


제 7 장 요 금 등

제 1 절 통 칙

제19조 (요금의 종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비 : 이용고객이 서비스 신청 후 솔루션 설치 및 이용법 교육 대가로 납입하는 요금으로 최초 1회에 한하여 납입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시에는 다시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기본료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ID당 부과되는 요금으로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1개월간의 사용료로 하며, 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1개월을 채우지 못한 경우에는 기본료를 해당월의 일수로 균분한 금액에 사용일수를 곱하여 요금을 계산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변경일 또는 해지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합니다.
3. 추가이용료: 이용량에 따라 부과되는 종량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기본 제공량을 초과해서 사용하는 경우 초과사용량에 대하여 부과되는 요금
4. 교육비: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회사에 별도의 교육을 신청하는 경우, 교육의 대가로서 부과되는 요금

제20조 (이용요금의 계산방법)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서비스 또는 솔루션에 해당하는 제19조의 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경우에 개별서비스 또는 솔루션에 해당하는 요금의 종류 및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③ 제28조에 따라 할인을 받는 경우에는 할인률이 적용되어 최종 산정된 금액을 월 사용료로 합니다.


제 2 절 요금 등의 청구 및 납입

제21조 (요금의 납입청구)
① 회사는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다만, 즉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의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청구서를 발송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의 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요금의 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등의 일괄납입 신청이 있고 일괄납입을 허용할 필요가 있는 고객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해 청구된 이용요금이 회사가 정한 납기일에 납부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미납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즉시 납입되어야 하는 요금이나, 1회성으로 발생한 요금 등 요금청구서의 발송이 필요하지 않은 요금의 경우에도 이를 익월요금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고,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이를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요금납입책임자)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명의자인 이용고객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승낙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하여 요금납입책임자로 된 타인은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이 약관에 따른 납입의무를 이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3조 (요금의 납입의무)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조치를 당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기간 동안의 사용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다만, 즉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이나 1회성 납부 요금 등 사용기간과 관계 없는 요금에 대하여는 이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3 절 면탈 및 체납요금등의 징수

제24조 (불법면탈요금의 징수)
①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고의적으로 서비스의 요금을 면탈한 행위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위약벌로써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이 경우 위약벌의 청구는 제14조 제2항의 할인반환액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면탈요금의 징수에 관하여는 제21조(요금의 납입청구) 내지 제23조(요금의 납입의무)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25조 (체납요금등의 독촉)
①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고객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최고할 때에는 독촉장 발부시 납입기일을 다시 지정합니다.

제26조 (가산금의 부과)
① 이용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서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제 4 절 요금 등의 할인 및 반환

제27조 (요금의 할인)
① 회사는 이용요금에 대해 할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 방법은 별표 제1호(요금 할인표)와 같습니다.
② 기간을 약정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기간 약정으로 인하여 할인혜택을 받은 경우, 해당 고객이 약정기간 만료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호에 의해 산정한 금액을 반환(기간약정 할인액 반환금)하여야 합니다.

1. 기간약정 할인액 반환금=(할인전 월사용료x사용개월수)x(계약기간할인율-사용기간할인율) 단, MS오피스는 잔여기간 요금 전체
2. 제1회의 사용개월수는 15일에서 반올림하여 산정합니다.

제28조 (요금의 반환)
①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계속 24시간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기간 동안의 일수에 상당한 서비스 사용료를 반환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과오납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하고, 이러한 과오납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자를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그 차액에 대하여 익월 요금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뜻을 미리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제29조 (이의신청)
①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청구서 수령일로부터 1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장 손 해 배 상 등

제30조 (서비스 이용 장애로 인한 손해배상액의 예정)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이러한 사정을 지체 없이 통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받은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재개를 위하여 신속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에는 이 사실을 해당 고객에게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의 통지를 받은 때로부터 4시간 이내에 해당 고객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조치하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고객에게 최근 3개월간의 평균이용요금을 일할계산한 금액에 제1항의 통지가 있은 날로부터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손해배상액으로 지급합니다.
④ 회사는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다.

1.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2.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현재의 기술수준으로 해결불가능한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⑤ 이용고객의 책임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해당고객의 통지없이 회사가 알게 된 경우에도 회사가 이를 알게 된 때에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것으로 간주하여 동조의 규정을 적용한다.
⑥ 동조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였음을 통지한 사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기재한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한다.
⑦ 동조의 손해배상액청구는 제1항의 사유가 발생하여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아니하면 시효로 소멸합니다.

제31조 (손해배상의 청구)
제32조가 적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본 약관상의 의무불이행 등 당사자 일방의 귀책사유 있는 행위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에 대하여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32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임의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전용회선을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발생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33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9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제1호 요금 할인표

1. 요금자동이체할인

○ 적용대상 : 서비스 이용고객 중 사용ID별 적용
○ 할인대상 : 자동납부를 이용하여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는 이용고객
○ 할인 대상요금: 월 사용료
○ 할인율 : 1%
○ 할인 적용 방법

- 자동이체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익월부터 자동이체 적용,
- 자동이체처리가 납기일 내에 완납된 경우 자동이체금액의 1% 금액을 익월 요금에서 할인
- 자동납부고객이 미납하거나, 자동납부를 이용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에는 적용치 아니합니다.

2. 기간약정할인
○ 적용대상 : 서비스 이용고객 중 사용ID 별 적용
○ 할인대상 : 기간약정을 선택하여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는 이용고객
○ 할인 대상요금: 기본료, 추가이용료,
○ 할인율 : 1년(3%), 2년(5%), 3년(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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